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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라이프

QM6 풀체인지는 에스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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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국내에 출시된 QM6가 지금까지도 페이스리프트만으로 버티고 있는데, 이제 사골 그만 우려내고 풀체인지를 해줬으면 하는 사람들이 많다.

현대, 기아는 왠지 정이 안가는데, 르노자동차는 너무 구형 같아서 결정을 못하는 사람들 말이다.

 

그런데, 유럽에서 기대감을 높이는 소식이 전해졌다. 

원래 MPV였던 에스파스가 SUV스타일로 변신해 출시되었다는 것.

때문에, 국내에는 QM6 후속으로 들어올 수도 있지 않겠냐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기대가 현실이 되기를 기대하며~

 

에스파스는 어떤차?

 

에스파스 제원

모델명
에스파스
QM6
길이
4,720mm
4,675mm
휠베이스
2,738mm
2,705mm

QM6에 비해 약간..조금 커진 에스파스는 7인승, 5인승 모두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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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서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인치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크다 커! 역시 최신 트렌드를 따르는 스크린 중심의 내부로 구성됐다. 주변 조명은 48가지 색상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12개의 하만카돈 스피커가 적용된다.  그리고 트림에 따라 알칸타라/가죽, 물푸레나무 인서트 등이 적용되며 선루프도 옵션에 포함된다.

 

파워트레인은 1.2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액츄레이터 발전기, 2kWh 리튬 배터리가 적용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단일 모델이다.  1.3 E-TECH라고 불리며 최고 출력 191마력과 20.9kg.m토크를 낸다. 

 

드라이브 모드는 완전 전기식(전기 모터만 바퀴를 돌림), 다이내믹 하이브리드(IC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하여 바퀴를 돌림), e-드라이브(전기 모터가 바퀴를 돌리고 IC 엔진이 배터리를 충전함), IC(IC 엔진만 활성화되어 바퀴를 돌리거나 배터리를 충전함), 재생(바퀴가 전기 모터를 구동하여 배터리를 충전함), 4컨트롤 어드밴스드 모드가 있다.

(뭐가 이리 복잡해~ 쓸데도 별로 없는데 가격만 비싸지는 기능들 같긴 하지만, 르노니까 인정)

 

이외, 최근 르노의 기술들이 대부분 적용되어, 안전, 편의 사양은 현대, 기아 못지않게 준비되어 있다.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 지능형 속도 적응, 차세대 헤드업 디스플레이, 360° 어라운드 뷰 카메라, 지능형 로우빔 및 하이빔 조명, 능동형 비상 제동 시스템(AEBS, 후방 AEB)/사각지대 경고(BSW)/차선 유지 보조(LKA)/차선 이탈 경고(LDW)/차선 변경 경고(LCW)/운전자 주의 경고(DAA)/트레일러 안정성 어시스트(TSA), Stop & Go/거리 경고(DW)/Hill Start Assist(HSA)가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전방, 측면 및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RCTA(Rear Cross Traffic Alert)/OSE(Occupant Safe Exit Alert) 등

 

왠만한건 다 있다!!

 

출시일과 가격은?

2023년 2분기에 출시할 예정인 에스파스는 한화로 4,800만원 부터 시작한다. (헛! 쫌 비싼데 ㅡㅡ;;)파워트레인을 다양화(가솔린, LPI 등)하고, 스펙을 좀 정리해서 3천만원 중 후반에 QM6로 출시 한다면, 현대, 기아차는 싫고, 쌍용은 뭔가 부족한 이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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