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격부터 살펴 봅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 디 올 뉴 코나 | ||
LS | 2,052만원 | 모던 | 2,537만원 |
LT | 2,366만원 | 프리미엄 | 2,759만원 |
Active | 2,681만원 | 인스퍼레이션 | 3,097만원 |
RS | 2,739만원 |
시작 가격은 코나가 485만원 비싸고, 중간 트림은 400만원, 최상위 트림은 350만원 정도 코나가 비싸다.
비싼만큼 코나가 더 좋을까?
엔트리 트림 기준으로 코나에는 있고, 트랙스에는 없는 옵션을 확인해보면,
하이빔보조, 알루미늄휠(트랙스는 스틸휠), 1열 열선 및 인조가죽시트(트랙스는 직물시트), 스마트키가 전부이고, 디스플레이가 트랙스 보다 조금 크다.
그러나 트랙스는 무선 카플레이를 제공한다.
최하위 트림을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옵션보다 가격에 더 민감할 것이다. 트랙스 LS 선택도 나쁘지 않을 선택이다. 485만원 차이면 꼭 필요한 것들은 애프터마켓에서 튜닝하면 된다.
그리고, 세금도 트랙스가 훨씬 싸다... 1.2L 엔진이라~^^ 코나는 1.6L 엔진
3기통 1.2L 엔진은 135마력의 정도의 힘을 낸다. 이 정도면 일반 주행은 무난하게 할 수 있다. 레이싱 할 것도 아니고, 남아도는 힘으로 뭐 할것도 없는 190마력 1.6L 터보 엔진이 왜 필요한가?
세금만 많이 나오지...
반응형
'자동차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3월 국산차 판매순위 (0) | 2023.04.05 |
---|---|
비슷하게라도 나오면 무조건 계약! EV5 콘셉트카 (0) | 2023.03.30 |
진작에 이렇게 만들지... 메기얼굴 버린 쏘나타 디 엣지 디자인 공개 (1) | 2023.03.30 |
2,052만원 부터 시작! 착한가격, 좋은 디자인으로 대박난 트랙스 크로스오버 (0) | 2023.03.30 |
2,000만 원으로 살 수 있는 중고 수입차 Best 5 (0) | 2023.03.20 |